충남교육청은 6일 오후 3시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교육자료전 입상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충청남도교육자료전 시상식'을 가졌다.
충남교육자료전은 ‘행복한 교실, 신나는 수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교사들이 참가하여 질적, 양적 측면에서 전국 수준을 상회하는 우수한 교육자료가 많이 개발되고 있어 교실 수업개선과 학력신장은 물론 사교육비 경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국어, 수학 등 13개 분야에 응모한 150편의 작품 중 예선을 통과한 70편에 대해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등급 24편, 2등급 23편, 3등급 23편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소속교사의 입상 실적이 우수한 아산북수초, 천안 소망초가 우수학교로, 천안,아산,당진교육지원청이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교육감 표창패를 받았다.
특히, 올해에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우수 교육자료가 다수 개발되어 학교현장에서 직접 활용하도록 노력한 점이 돋보였다. 시상식 후 연구정보원 1층 전시실에서 열린 개관식에서는 1등급 입상작인 ‘가상현실을 통한 백제문화 탐방’ (당진 삼봉초 손권진ㆍ이윤섭, 상록초 추대열, 전대초 이동우 공동작)이 최신 스마트 기술을 도입한 교육자료로 큰 호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