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맹소식지]플랫폼노동공제회 설립에 900여만원 모금액 전달
작성자 정보
- 충교노 작성
- 작성일
-
첨부등록일 2021.07.29 17:00
컨텐츠 정보
- 2,683 조회
- 목록
본문
플랫폼노동공제회 설립에 900여만원 모금액 전달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과 면담하고 노총 발전방향 모색
세종교육청노동조합에 교육연맹 가입 인준증 전달식도 가져
교육청노동조합연맹(위원장 이관우, 이하 “교육연맹”)이 7월 28일 한국노총 본부에서 김동명 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한국노총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플랫폼노동공제회」에 900여만원의 설립 자금 모금액을 전달했다.
아침 9시 30분부터 진행된 면담은 10시를 넘기면서까지 진행됐고, 이 자리에서는 ▲교육연맹과 한국노총의 상생 발전 방향 ▲공무원 권익 향상을 위한 대정부 투쟁 및 협상 방안 ▲공무원 노동조합 조직화 사업 진행 방향 ▲교육연맹의 정부 정책 참여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면담 자리에서 이관우 위원장은 “교육연맹은 한국노총에 공무원 조직 중 가장 먼저 투쟁을 함께한 조직이다”며 “앞으로 한국노총의 조직 확대 사업에 교육연맹이 뚜렷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김동명 위원장은 “그 동안 한국노총의 발전과 외연 확대를 위해 교육연맹이 기여한 바를 잘 알고 있다”며 “현재 이뤄지고 있는 다양한 한국노총의 사업과 조직발전에 교육연맹이 계속해서 힘을 실어주실 것을 믿는다”고 환대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지난 6월 30일 교육연맹에 가입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노동조합(위원장 양현상)에 대해 김동명 총연맹위원장이 축하 메시지도 전달하기도 해 세종교육청노조의 위상을 한껏 드높이기도 했다.
2021년 7월 29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 교육청노동조합연맹
관련자료
-
이전
-
다음